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인스턴트팟 으로 미역국 만드는법

by Freesiasmell 2019. 12. 12.

요즘 가장 핫하고 인기있는 가정용품으로 주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물건은 아마 인스턴트팟 과 에어프라이가 아닐까 하네요..
저도 에어 프라이를 거의 매일같이사용하고 있고 또 인스턴트팟으론 간편하게 찌개들과 각종 국들을 만들어 놓고 바쁜 직장생활로 요리시간을 많이낼수 없지만 이 인스턴트팟으로 시간을 절약하며 간편하게 요리를 하곤 한답니다 ~~
맛나고 쉽게 할수있는것이 등갈비 김치찌개나 갈비탕, 미역국 등등 많지만 오늘은 제가 해서 먹은 황태 미역국을 소개해 볼까해요 ^^

먼저는 소테(Sauté) 기능으로 불려놓은 미역과 황태를 참기름과 마늘을 넣고 볶아 주었답니다.

볶아주신 다음은 물을 더 붇고 Pressure Cook 으로 25-30 분정도나, Soup/Broth 기능으로 25-30 분정도 하시면 된답니다.
밑의 사진은 물을 더 부어주면서 찍어둔 사진이고요 ㅋ 어떤분은 미역이 아주 부드럽게 되는것을 좋아하시고 어떤분은 미역의 씹는맛을 즐기시는분들이 있드라고요 . 본인의 취향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셔도 되고 아니면 김을 일찍 빼든지 좀시간을 갖고 천천히 빼주시던지 하면서 본인의 입맛에 맛는 미역국을 완성해 보자구용^^

드.디.어. 완성된 나의 황태 미역국~~~소고기를 넣어서 해도 맛나게 잘되고 이렇게 황태를 이용해서 해도 간편하고 맛나게 할수있답니다. 소고기를 이용하면 구수한맛은 물론이고 미역도 더욱 부드럽지만 오늘은 모처럼 고기의 동물성 지방보다는 더 단백하며 건강할수있는 황태를 사용하고 최소한의 참기름을 이용하여 건강을 더 챙겨볼까해서지요^^ 후추를 첨가해 주시는건 주부라면 누구나 컴먼센스죠이젠 ㅋㅋ 겨울도 다가 오는데 따뜻 황태미역국으로 건강을 챙겨보자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