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오븐으로 쉽게 누룽지 만들기

by Freesiasmell 2020. 9. 8.

미국의 노동절 (Labor day) 덕분에 3일의 휴일을 보낼수 있었네요..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맘대로 나가서 활동하지도 못하니 집에서 한가롭고 여유롭게 식사나 만들어 먹으며, 보이는 집안일이나 하며 지냈는데 벌써 내일이면 다시 일터로 가야하는 현실에 좀 부담스러운 저녁이네요..내일부터 일터에서 정신없이 보낼 생각을 하다 남편이 너무도 많이 밥을 해논걸 처리하고 싶은 욕심에 늦은 저녁 오븐으로 쉽게 누룽지 만들기를 도전해 보았답니다.
전 압력밥솥에 가스불을 이용해서 밥을 만들어 먹는걸 제일 좋아하지만 바쁜 생활에서 식사때마다 새로운 밥을 한다는것이 여간 부담스러운일이 아닐수없어 요즘은 웬만해선 전기 압력 밥솥을 많이 이용하고있고요... 가끔은 남편보고 밥을 해달라고 주문하는데 항상 많이 해놔서 문제가 되네요..이유는? 전 방금 만들어진 새밥을 좋아하기 때문에 항상 조금만 하라고 부탁을 해도 또 아니나 다를까 밥을 많이도 했네요..거기다 너무 물을 조금 넣어서 꼬들밥이 되었으니 남은 밥을 정리할수 밖에는 없었답니다.
그래도 가끔은 구수한 누룽지로 아침 식사를 하면 기분이 좋아지니 오늘의 도전이 기대되네요.
순서는 이렇답니다~~~
1. 오븐팬에 밥펴주기

사실 밥을 얋게 펴야 더욱 맛있게 누룽지를 만들수 있는데 밥은 많고...큰오븐을 사용해서 만들긴 좀 적은것 같아 그냥 좀 많이 두껍게 밥을 펴 주었답니다. 밥이 잘펴지기 위해서 숟가락이나 밥주걱, 또는 일회용 장갑을 끼고 물을 조금 무쳐주고 피면 쉽게 밥을 필수가 있구요~~
2.온도를 220 도 정도 convention bake 로 해서 30-35 분 정도 세팅하기
밥을 아주 얋게 폈을 경우는 20-25 분도 괜찮고요..중간에 색깔을 체크해 가며 뒤집어주시고요. 저같은 경우는 오늘 아주 밥이 두꺼운 편이라 중간에 온도를 350 정도 까지 높여주고 45-50 분정도의 시간을 가졌답니다.

이건 오븐에서 거의 다 구워졌을때 모습이예용^^

좀더 취향에 맞게 더구워주셔도 되고요 전 이모습으로 마감을 해 보았답니다 ~~
누룽지를 요즘은 팔기도 해서 쉽게 구할수가 있는데 집에서 남은밥으로 만들기도 너무 간편하답니다.. 요번은 남편이 만들어논 밥이 하얀 쌀밥이지만 밥을 지을때 잡곡으로 하면 더욱 구수한 맛을 낼수도 있고요..
강조하고 싶은 팁은 밥을 얋게 펴 주는것 이라고 말하고 싶네요~~~전 요번은 밥이 넘 많은걸 빨리 처리하고 싶어서 두껍게 했지만 사실 얋은 누룽지를 더좋아한답니다~~얋아야 식감도 더 졸깃해지고 좋거든요.
그럼 모두들 오븐에 쉽게 만들수 있는 누룽지 도전해 보시길 바래볼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