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할 만한 여행지

캐나다 록키산맥 꼭 가봐야할 관광명소, 여행 총정리

by Freesiasmell 2019. 7. 20.

캐나다 록키마운트 여행을 마치고 다녀온곳을 정리하여 올려봤는데 워낙 사진들이 많다보니 한번에 찾기가 쉽지 않은 관계로 다시한번 록키마운트 여행에서 꼭 가봐야하는 중요 관광지를 한번에 쉽게 찾을수 있도록 정리를 해보았답니다. 로키여행을 계획하신 분 이시라면 반드시 놓치지 마시고 가야할 곳이니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1-6번까지는 밴프쪽에 있고 7 번은 밴프에서 재스퍼쪽으로 연결된 도로 이고요. 다만 콜럼비아 아이스필드의 설상차와 스카이워크는 재스퍼에서 1시간 30 정도 떨어져있는 곳이랍니다. 8-11번은 재스퍼에 있답니다.
1.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
유네스코 선정 세계 10대 절경으로 불리고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넷째딸인 루이스 캐롤라인 앨버타의 이름을 따서 지은 호수. 에메랄드빛의 호수와 둘러쌓여있는 산맥들에 의해 장엄하고 경이로운 풍경을 만들어 압도적인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을 매혹시키는 호수. 일본의 유명한 작곡가 유키 구라모토는 이 호수에 영감을 받아 "Lake Louise"란 곡을 작곡하였다네요.

2. 레이크 모레인(Lake Moraine)
"신이 빗은 환상의 풍경" 이란 수식어가 있는 이 호수는 레이크 루이스에 가깝게 있고 Ten Peaks Valley(10개 봉우리 계곡)와 함께 뛰어난 풍경을 만들어내며 구 캐나다 20 달러 지페에 새겨진 풍경이기도 했답니다.

 

https://youtu.be/r5FGVY_GF5g

3.요호 국립공원(Yoho National Park)
레이크루이스에서 한시간정도 거리에 있는 곳으로 말그대로 에메랄드빛 호수로 신비하게 영롱한 색을 띄는 에메랄드 호수와, 키킹 호스 강이 커다란 암반을 뚫어서 생긴 암석의 내추럴브릿지와, 엄청난 높이에서 떨어지는 웅장한 타카카우 폭포는 이곳 요호 국립공원에서 꼭봐야할 유명한 명소랍니다.

https://youtu.be/LjpB8Xo-5Xo

4. 페이토 레이크(Peyto Lake)
가장 높은곳에 위치에 있는 호수로 빙하가 녹아내린 물로 마치 물감을 탄듯한 진한 사파이어 블루색을 띄우며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호수로 도로의 가장 높은곳 Bow Summit 에서 보셔야 호수를 가장 잘 보실수 있답니다.

https://youtu.be/yAjqi3489E4 

5. 밴프 다운타운(Banff Downtown)
캐나다의 작은 스위스라 불릴만큼 설산의 모습과 아기자기한 동화속처럼 예쁜 건물들이 잘 조화되어 아름답게 만들어진 타운으로 기념품 상점이나, 볼거리들, 맛집들이 많이있는 곳이랍니다 .

6. 밴프 곤돌라(Banff Gondola at sulphur Mountain)
밴프 곤돌라를 타고 정상에 올라가 보는 밴프의 정경은 너무나도 아름답고 ,전망대 2층에 설명된 밴프의 역사, 문화, 야생 동.식물들의 생태계를 배울수 있고 자연의 감동을 온몸으로 느낄수 있답니다. 사진은 밴프곤돌라 오피셜싸이트에 있는걸 사용했답니다.

7. 아이스필드 파크웨이(Ice fields Parkway) 93 번 고속도로로 캐나다 재스퍼에서 밴프의 레이크 루이스를 연결해주는 도로로 세계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의 하나로 손꼽히며,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아름다운길" 로도 소개되며 콜럼비아 아이스필드의 설상차 투어와 스카이워크를 즐길수 있는곳이랍니다.

8. 재스퍼 멀린호수 (Maligne Lake)
로키에서 가장 큰 호수로 각종 액티비티:카누,카약,유람선 등을 즐길수 있으며 이곳의 스피릿 아일랜드 시닉 크루즈는 많은 사진작가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좋은 최고의 포인트랍니다.

 

https://youtu.be/uc-gV9zNNZY

9. 메디슨 레이크(Medicine Lake)
호수아래에 강이 흐르고 있고 여름철에 빙하가 녹아 호수를 이루다가 가을이 되면 바닥을 드러내는 일명 사라지는 호수라 불리는곳이며 멀린 레이크를 가다보면 볼수 있는 호수랍니다.

10. 멀린 캐년(Maligne Canyon)
재스퍼 다운타운에서 15 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랜 시간의 물줄기로 인해 만들어진 석회석 협곡을 보며 계곡 옆으로 트레킹을 즐길수 있는곳이죠.

11. 재스퍼 스카이트램(Jasper Skytram)
밴프엔 설퍼산 곤돌라가 있다면 재스퍼엔 스카이트렘. 재스퍼의 타운과 롭슨 마운트, 그리고 로키의 높은 산들을 파노라마처럼 360 도로 볼수있는곳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