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배추 한박스로 실패없이 맛있게 담그는 포기배추김치 황금 레시피

by Freesiasmell 2021. 7. 25.

김치하기 힘드시죠?
저도 김치가 떨어져 가면 김치할 생각에 정신적으로  피곤 ?? 한데 ㅋㅋ
사먹자니 가격도 꽤 비싸고  찌개도 볶은밥도 맘대로 할수 없는 양이라 부담스러운 가격에 양이 늘 아쉬웠는데..
요즘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미씨 유에스에이란 곳에서 발견한 김치한박스 레서피로
배추포기 김치를 담글때 마다 실패한적이 없는 맛있는 포기 김치를 스스로 감탄하며 먹고 있답니다^^
사실 항상 김치담그기란 몸이 좀 피곤한 날이 되지만 장담할수 있는 맛이 보장되는 황금 포기김치 레서피가 있으니
예전보다는 김치의 숙제가 그리 어렵게 느껴지지가 않네요 ㅋㅋ
남편이 이젠 어떠한 김치의 맛도 나의 것을 따라올수가 없다네요 ~~~

확실한 맛이죠?? 이제 그 레서피를 공개해 볼께요 뚜~~둥

배추한박스:
고춧가루 9 컵, 빨강피망 3 개, 무채 (중간싸이즈 4 개),새우젓 1 컵 반, 멸치액젓 2 컵 반, 다진마늘 2 컵 반,매실액 3 컵, 배 갈은것 2 컵 반, 생강가루 세스픈, 찹쌀풀.

너무도 간단한 레서피 인데 절대 실패할 일이 없었네요 ㅋ

전 이 레서피에 무채를 중간 싸이즈 5 개 사용하고요, 생강가루대신 생강을 갈아서 반컵정도 넣고, 찹쌀풀을 사용할때도 있지만 대신 밥 한공기를 갈아서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거기에 파 조금 넣어주고요.
절이는것도 중요한데 전 천일염은 비싸기도 하고 구하기도 어렵고,,
그냥 미국서 흔히 구할수 있는 우산그림 있는 싼 소금이나 코스코에서 파는 네모난 통에 들어있는 소금으로 6 시간정도 절여 주고요,,
물론 중간중간에 고른 절임을 위해 배추의 위치는 바꿔 주지요~~

매번 김치를 담글때 마다 김치맛이 다르다면,, 한번 이 레서피를 사용해 보시길 적극 또 적극 추천해요 !!!
이 김치를 담그며 전 물김치 종류를 2 개 더 담그느라 남편보고 배추 속을 넣으라고 했는데,,,사진상으로 그런대로 모양을 잘 만들었죠?? 맛도 물론 같은맛 !!!
이 레서피를 사용한다면 다른 레서피를 찾는 일은 절대 없어질거예요~~~
그럼 실패 없이 맛있는 포기배추김치 성공해 보세요 ^^
제가 김치하는 모습이 담긴 유튜브도 링크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