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오이지 담그는법

by Freesiasmell 2014. 11. 28.

입맛 없을때 밥도둑 반찬이 될수있는 오이지 담그는법을 간단히 소개해 볼려구요 ^^

사는곳이 미국이라 저는 맛은 재래식이긴 한데 한국산 오이가 아닌 미국에 있는 오이로 담가봅니다..

이렇게 사진에서 보시는 봐와 같이 미국마켓에서 파는 피클오이를 사용했습니다.


1. 소금은 반드시 천일염을 준비해 주시면 좋겠네요~~~~

2. 오이를 깨끗이 씻어물기 없이 준비했습니다.. 단 꼭지는 떼지 않았구요...꼭지를 떼면 무를수가 있거든요~~ 

    항아리대신 큰 들통을 사용했구요 ㅋㅋ

3. 물과 소금의 비율은 10:1 이 추천할만한 비율이고요.

    전 물계량후 천일염을 짜다라고 느낄정도로 넣고 팔팔 끓인후 오이를 담은 스텐레스 들통에 뜨거운채로 붑니다.

4.오이가 떠오르면 상할수 있으니 누루미로 뜨지않게 잘눌러주는게 또하나의 중요한 방법~~~(전 접시 2개를 이용했네요~~)







5. 3일 후면 뿌옇게 물이 변합니다. 그럼 물을 따라서 다시 팔팔 끊여주지요. 그리고 이번에 식혀서 부어주면 끝~~~~~

    물을 따르니 요렇게 오이들이 보이네요..이쁘게 색이 변했지요 ㅋㅋ






6. 한번더 끊여주어도 되고 두번더 끓여줘도 되는데 전 2번만~~~~

    5-10일 상온보관하시다가 냉장고로 고고~~~

    



그럼 다음은 익은 오이지 먹기 ㅋㅋ

짠맛은 물에 30분정도 담갔다가 없애면 좋구요~~~

입맛없을때 오이지 하나만 있어도 깔끔한맛에 밥한공기는 거뜬히~~~

옛날 할머니가 해주시던 맛이 그대로 ^^





이것은 오이지무침

고추가루,참기름,참깨, 마늘, 파만 넣어도~~~~

아휴~~~감동이야~~~~

넘 맛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