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다시마로 12 시간 숙성한 연어 스시(곤부즈메, 곤부지메) 만들어 먹기

by Freesiasmell 2024. 2. 1.

외식 물가가 엄청 비싸진 요즘.
남편은 홀푸드에서 만들어 놓은 스시 연어를 몇조각 사먹더니 본인이 횟감용 연어를 사서 직접 만들어서 맘껏 먹어야 겠다네요 ㅋ
주문한 곳은 플로리다. 이곳 애리조나까지 얼음이 함께 들어있고, 꽝꽝 얼어서 녹은곳이 전~혀 없게 완벽한 모습 그자체로 잘도착하였습니다.
사진엔 11 조각만 보이지만 12개를 주문했구요.. 오늘은 남편이 만든 다시마로 12 시간 숙성한 연어 스시 곤부즈메라고 불리우는 감칠맛 나는 연어스시 만드는법을 소개해볼께요

1. 먼저 언 연어를 해동해서 기름과 먼지를 없애기 위해 잘 닦아서 치킨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2. 다음은 보시는 사진처럼  소금으로 30 분 정도 절여 줍니다.  이과정을 통해 연어 속에 있는 불순물도 빼주게되고 또 연어속 수분도 빼주게되어 쫀득한 맛도 느낄수 있다네요. 30 분 동안은 냉장고에서 보관하시면 되구요.

3.그리곤 깨끗히 조심스레 살살 씻어서 다시마에 다시 잘 감싸주면 됩니다. 다시마는 젖은 천이나 치킨타월로 겉면의 불순물을 제거해 준다음 물과 미림으로 연어를 감싸주기 좋게 조금 불려주셔야해요. 큰다시마가 있으면 사용하시고 없어도 조각조각 붙있수 있답니다.

4. 요런 모습이 12 시간 숙성시키고 다시마를 제거해 주는모습인데요, 다시마를 제거하다보면 끈적이는 점성이 연어에 잘 배어져있고 약간의 향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어떤분은 다시마 향이 싫을수도 있으니 이때 약간 아주살짝 다시마 향이 없어지도록 물로 살짝 닦아서 치킨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주셔도 좋구요.

5. 시식타임~~
저희는 다시마향을 그대로 느끼며 먹었답니다. 쫀득쪽득 하고 감칠맛이 나는것이 보통의 연어스시 같지않고 마치 약간의 훈제의 맛? 이 나는것 같기도한 그런맛이었답니다^^
저는 스시중엔 연어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때론 흔한맛이 아닌 이렇게 쫀~득함의 씹는맛과 입안가득 느껴지는 감칠맛의  풍미가 좋은 연어스시를 드시고 싶다면 다시마 숙성 곤부즈메를 시도해 보시면 정말 좋을것 같아 추천드려봅니다^^
유튜브 링크도 남겨놔봅니다 물론 직접 먹어본 평가도 있구요~~